FAQ.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어드바이저를 통한 구독신청
2) BMW 밴티지 앱을 통한 비대면 구독신청
3) '가입하기’ 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한 간편 구독신청
2 번, BMW 밴티지를 통한 비대면 구독신청을 원하시는 고객님은 ‘이용방법’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Android와 IOS 사용자들을 위한 앱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가입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모든 멤버십들은 연간 구독서비스로, 1년(12개월)을 기준으로 가입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서비스케어 플러스 이용가능 기간은 1년이 지나면 자동만료되며, 12개월 이내의 입고일자로 정해집니다. 단,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가입 승인 완료 후 익일 00시부터 30일간의 면책기간 이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예시 1) 서비스 만료 일자: 2월 10일 / 차량 입고 일자: 2월 10일 / 정비 일자: 2월 11일이면 서비스 이용 가능 (O)
예시 2) 서비스 만료 일자: 2월 10일 / 차량 입고 일자 & 정비 일자: 2월 11일이면 서비스 이용 불가능 (X)
예시 3) 파워트레인 워런티 가입일: 1월 4일 → 면책기간 30일 후 → 2월 3일부터 파워트레인 워런티 서비스 이용 가능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따로 있나요?
스탠더드 와 프리미엄 가입대상은 차량 최초등록일로부터 60개월 초과되어야 하며, 주행거리는 무관합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 가입대상은 차량 최초등록일로부터 60개월 초과 ~ 96개월 이하에 해당하며, 차량 주행거리는 18만 Km 이하입니다.
스탠더드 및 프리미엄 가입 불가 차량: M시리즈: M 하이 퍼포먼스, 순수 전기차
파워트레인 워런티 가입 불가 차량: Z 시리즈, M시리즈: M 하이 퍼포먼스, 순수 전기차,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및 개조차량 (단, 사고차량 외형의 단순 복원 혹은 외형의 단순 교체는 가입 가능, 예: 범퍼 단순 복원, 사이드미러 교체),영업용 차량 (택시, 버스, 트럭 등), 렌트용 차량, 단체 소속 차량 (개인사업자/단체/법인 등), 차량가액 2.5억원 초과차량, 공공기관용 차량 (경찰차, 소방차, 앰뷸런스, 군용차 등), 경주용 차량, 비포장도로용 차량, 시승용 차량, 개조차량, 적재량 1.4톤 초과차량, 딜러에게 소유권이 이전된 지 90일이 지난 차량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BMW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 BMW 밴티지 앱, 본인인증을 통한 가입 중 선호하는 방법 선택
2) 멤버십 선택 후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구매를 완료하면 가입 신청이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 선택 시,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가입 신청 후 승인 완료 처리가 되어야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고객에게 가입 승인 문자가 발송되면,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요청 후, 가입승인 문자는 영업일 기준 약 4일 정도 소요됩니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가입이 승인되면, 쿠폰이랑 서비스는 바로 이용 가능한가요?
가입 승인 문자가 발송되면, 익일 00시 이후에 서비스 제공이 시작됩니다. 단,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구매하신 고객들은 30일의 면책기간이 있습니다.
예시) 가입승인일이 1월 1일이면, 1월 2일부터 쿠폰 생성 및 서비스 이용 가능
예시) 파워트레인 워런티의 경우, 가입승인일이 1월 1일이면, 2월 1일부터 서비스 이용 가능 (30일 간의 면책기간)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쿠폰 및 서비스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1) BMW 밴티지을 통해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합니다.
2) My BMW 앱 에서 실시간 서비스 예약을 통해 방문 시간과 장소를 예약합니다.
3) BMW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방문 및 차량 정비를 합니다.
4) 정비가 모두 완료된 후 BMW 밴티지 > 차량 관리 내 My 서비스 >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멤버십 제공 서비스의 사용 가능 메뉴에서 활성화된 혜택을 사용합니다.
사용한 쿠폰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로 비활성화될 예정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상품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총 4가지의 멤버십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스탠더드
2) 프리미엄
3) 스탠더드 + 파워트레인 워런티
4) 프리미엄 + 파워트레인 워런티
위의 4가지 멤버십 중에 한 가지만 구매 가능
단독 멤버십 구매 후, 추가 구매 불가능 (해지 후에 재구매 가능하나, 해지 위약금 발생)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 BMW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방문 후 차량을 점검합니다.
2) 진단기 검사 진행 후에 가견적서 및 작업지시서를 수령합니다.
3) 담당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사전승인절차를 통해 고객에게 청구 가능 여부를 전달할 것입니다.
4) 차량 수리 완료 후, 청구 서류를 제출하시면 파워트레인 워런티 고객센터에서 수리비용을 환급해드립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 고객 센터: 02-2069-1509 / 02-2069-1505 / 운영시간 (월 - 금, 9시 - 18시)
서류 제출처: scp_admin@asiabos.com
1천만원 한도 (부가세 및 부품 & 공임 포함)이며, 건당 고객 자기부담금 20만원은 청구금액에서 차감되어 파워트레인 워런티 고객센터에서 환급됩니다.
쿠폰들은 구성이 어떻게 되나요?
쿠폰의 유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서비스케어 플러스 서비스 쿠폰 (3만원권 / 7만원권) 은 일반수리 & 소모품,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에 적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케어 플러스 일반수리 & 소모품 할인권 (15% / 25%) 은 일반수리 & 소모품에 적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케어 플러스 3만원 및 7만원권은 사고수리 및 타이어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서비스케어 플러스 15% 및 25% 할인 쿠폰은 사고수리, 타이어,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본 쿠폰의 금액은 공임 및 부가세 포함 적용됩니다.
쿠폰들은 중복 사용이 가능한가요?
중복 적용이 불가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BMW 쿠폰과 중복사용 불가합니다.
예시) Style-up 30% 할인쿠폰, Dr. BMW 캠페인 10만원 수리비 할인권 등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15%, 25% 할인 쿠폰은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3만원권, 7만원권 서비스 쿠폰과 중복사용 불가합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 상품과 중복사용 불가합니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독서비스 해지, 양도/양수가 가능하나요?
네, 해지 및 양도/양수가 가능합니다. 단,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이 초과된 후에 해지 신청을 하는 경우, 구매금액의 10%인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 BMW 밴티지 우측 상단의 차량관리 > My Service > 서비스케어 플러스 상세 내역 > [구독 해지 신청하기] 클릭
양도/양수 방법: 가입 차량을 양수인에게 양도함과 동시에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가 자동으로 양수인에게 승계 됩니다.
양수인의 서비스 이용 가능 기간은 최초가입자의 서비스 이용기간과 동일합니다.
양수인이 양도 받은 멤버십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 불가 합니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기간 연장도 가능하나요?
네, 서비스 사용이 만료되면 재구매가 가능합니다.
12개월의 가입기간 만료 후, 재가입 가능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상품의 철회 해지 및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가입 신청 후,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내에 상품 가입 철회의 의사표시를 할 경우, 별도의 위약금 없이 상품 가입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이 초과된 경우, 위약금 (구매금액의 10%)이 발생합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고객의 경우, 환불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스탠더드 또는 프리미엄 상품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아래는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후에 가입 철회 의사를 표시한 경우의 환불정책입니다.
스탠더드, 프리미엄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 (구매금액의 10%) – 기제공 서비스 비용
파워트레인 워런티 (미 사용시에 한함)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 (구매금액의 10%) – 파워트레인 워런티 사용비용
파워트레인 워런티 사용비용 = 파워트레인 워런티 구매금액 x [상품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회사가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까지의 기간 ÷ 약정된 서비스 제공기간 (1년)]
예시: 가입기간 100일 경과한 상태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일할 계산된 소요 비용 = 구매금액 x 100일/365일
파워트레인 워런티만 따로 해지할 수 있나요?
파워트레인 워런티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 상품을 해지 시, 세트의 구성품 모두가 같이 해지됩니다.
예시) 스탠더드 + 파워트레인 워런티 해지 시, 스탠더드와 파워트레인 워런티 모두 해지 됩니다.
파워트레인 워런티의 보장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파워트레인 워런티 의 보장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
실린더 헤드와 그 기계적 구성 부품, 실린더 헤드와 블록, 가스켓 세트, 흡/배기 매니폴드, 플라이휠, 바노스, 오일 펌프, 워터 펌프, 써모스탯
변속기:
수동 변속기, 자동 변속기, 가스켓 및 씰, 트랜스퍼 케이스, 파워일렉트로닉 박스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
파워트레인 워런티의 서비스 범위 제외 사항이 있나요?
네, 파워트레인 워런티 의 서비스 범위 제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장범위의 자체적인 손상이 아닌, 누유를 포함하여 보장범위 외의 부품 및 원인에 기인한 손상인 경우
(예: 누유로 오염된 냉각탱크 교체 등)
2. 연료계통의 청소, 전차륜 정렬, 휠 밸런스, 엔진튠업,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기타 차량 정기점검표에 의해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할 점검 등 정상적인 차량관리를 위한 제반사항
3.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가입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고장
가. 당사에서 교부한 사용자 설명서에 규정된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 위반 또는 미준수
나. 엔진오일, 냉각수, 부동액, AdBlue 등의 교환주기 미준수 및 미보충으로 인한 고장
다. 차량의 무리한 운행(트랙 주행, 레이싱 등 포함)
라. 적재량 초과
마. 승객 정원 초과, 엔진의 과회전, 공회전 등 취급부주의
바. 가입차량에 수리가 필요한 경우임에도 수리를 지연하여 고장이 확대되거나 파생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 불량연료 및 휘발유와 경유의 혼입에 의해 발생한 고장
아. 부적절한 보관이나 운송으로 인한 손상
4.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이 임의로 가입차량을 튜닝, 개조하거나 수리하여 발생한 고장
가. 구조변경, 엔진 및 변속기 튜닝, ECU 매핑 및 그 외 자동차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줄 만하다고 인정되는 변형, 분해 후 부적절한 조립, 또는 개조
나. 신차 출고 시 장착사양과 다르게 고객이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연관되어 발생한 고장
5.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6. 스파크플러그, 모터브러쉬, 클러치디스크, 브레이크라이닝, 노즐, 글로우플러그, 휴즈, 와이퍼블 레이드, 벨트류, 필터류, 러버 브러쉬류, 전구류, 유류 등 차량의 유지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교환을 필요로 하는 소모성 부품
7.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BMW가 권고·지정·승인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가. 당사의 순정부품의 미사용
나. 중고 및 OEM 부품의 사용
다. 당사가 지정 혹은 권고한 유류 및 화학류 제품(엔진오일, 윤활유, 부동액, AdBlue 등) 이외의 것을 사용
라. 블랙박스, 하이패스, 전자기기, 보조 배터리, 경광등, 램프류 등 BMW가 승인하지 않은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발생한 차량의 이상작동, 배선 손상, 배터리 수명 단축 및 방전, 소손 및 손상을 초래하거나 화재로 연결되는 경우 등
마.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악세서리를 가입차량에 장착하여 발생한 성능 저하 또는 고장
8. 차량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및 손상 (마모, 까짐, 변색, 노후화, 벗겨짐 등)
9. 일반적인 품질 및 기능상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가벼운 이음/잡음/소음, 정상적인 작동음, 진동, 냄새, 외관, 작동 감각, 자체 부품의 간극, 설계상의 특성이나 부품의 재질로 인하여 기인하는 특성[마모, 퇴색] 등)
10. 교통사고, 고의훼손행위, 낙석, 낙하물, 구조물 붕괴, 방사능 유출, 전쟁, 시위 등 외력에 의해 차량이 파손되어 발생한 고장
11. 침수 및 화재로 인한 고장
12. 천재지변(지진, 해일, 태풍, 화산, 산불, 낙진, 강풍, 낙뢰, 산사태, 산성비, 염화나트륨 등)에 의한 고장
13. 보증수리 시 해당 부품대금과 공임을 제외한 간접비용(교통, 숙박, 운휴손실 및 제세공과금 등의 제비용)
14. 주행거리계가 고장, 교체 또는 변조된 것으로 정확한 주행거리를 판단할 수 없을 경우
15. 차대번호가 변조되었거나 확인 불가능한 경우
16. 다른 자동차와의 충돌 또는 접촉으로 인한 사고에 대하여 자동차보험(공제계약 포함)에서 보상을 받은 경우
17. 차량 제작사가 공고 또는 리콜을 통해 제조 결함에 대한 수리 및 교환의 책임을 알린 경우
18. 엔진/미션 내에 쇠(금속)가루 발생으로 인한 수리 및 부품 교환하는 경우